νμ λνμ€
μ΄λ² λ―Έλ νλ‘μ νΈλ₯Ό νλ©΄μ μλ‘μ΄ λ΄μ©μ νμ΅ν λ΄μ©μ μ 리νλ€.
- λ± ν¬ μμ€ν μ μΆκ°ν΄μ νμλ₯Ό λ§λ€λ©΄ λμ΄ μ€μ΄λ λ€(μ μ΄ μκ΅°μ μ±μΌλ‘ λμ°©νλ©΄ λμ΄ μ€μ΄λ λ€.). → μ μ μ£½μ΄λ©΄ 골λλ₯Ό μ»μ΄μ νμλ₯Ό μ€μΉκ° κ°λ₯νλ€. μ΄κ²μ μ΄μ©νμ¬ μ μ λ§μΌλ©΄ μΉλ¦¬νλ€.
- μ μ hpκ° μ£½μΌλ©΄ 1μ© μ¦κ°νλ€. κ·Έλμ μκ°μ΄ μ§λλ©΄ λμ΄λκ° μ¦κ°νλ€.
- νμλ μ μ κ°μ₯ κ°κΉμ΄ μ λμ 곡격νλ€.
- μ , μκ΅°μ μ±μλ νμλ₯Ό μ€μΉκ° λΆκ°λ₯νλ€.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
κ°λ¨νκ² λ°°μ΄ λ΄μ© μ 리
- [ExecuteAlways]
→ μ€ν¬λ¦½νΈκ° playλͺ¨λ λΏλ§ μλλΌ editλͺ¨λμμλ μ€νλλλ‘ νλ€.
→ Editλͺ¨λμμλ Scene λ³κ²½μ΄ μμ κ²½μ°μλ§ Update()κ° νΈμΆλλ€.
- Application.IsPlaying
→ public static bool isPlaying;
→ μλν°μμ playλͺ¨λμΌ κ²½μ° trueλ₯Ό 리ν΄νλ€.
- Mathf.RoundToInt
→ public static int RoundToInt(float f);
→ fλ₯Ό λ°μ¬λ¦Όνμ¬ λ¦¬ν΄ν¨
- EditorSnapSettings.move
→ Increment Snap -Moveμ μ€μ λ κ°μ 리ν΄
- Vector2Int
→ intνμ μ 2D벑ν°λ₯Ό μ μ₯ν¨
→ νμΌμ μμΉλ₯Ό μ μ₯νκΈ° μν΄ μ¬μ©ν¨
- Vector2Int.ToString()
→ public string ToString();
→ 벑ν°μ κ°μ stringνμ μΌλ‘ 리ν΄
7.Vector2Int.x
→ 벑ν°μ xμ κ°
- CoroutINEν¨μ
→ μκ°μ΄ μ€λ 걸리λ μμ μ λΉλκΈ°λ‘ μ²λ¦¬μ μ¬μ©
→ ν μ»΄ν¬λνΈ λ΄μμ UPDATE ν¨μμ λ°λ‘ μΌμμ μΌλ‘ λμκ°λ μλΈ λμμ ꡬνν λ μ¬μ©
'πͺ΄Etc > π C# and Unity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Airplane κ²μ (0) | 2022.11.05 |
---|---|
λ‘μΌ λ 리기 (0) | 2022.11.05 |
첫 unity κ°λ¨ν κ²μ λ§λ€κΈ° (0) | 2022.11.05 |
Unity μκ° μ§μ° μ£Όλ λ°©λ² (0) | 2022.11.05 |